[BK21 참여대학원생] 바이오의약학과 양성빈 학생(박사과정 1년차), 연구재단으로부터 4천만원(총 2년) 연구장려금 지원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09-01 16:25본문
제목 : 바이오의약학과 양성빈 학생(박사과정 1년차), 연구재단으로부터 4천만원(총 2년) 연구장려금 지원 확정
바이오의약학과 양성빈 학생(박사과정 1년차),
연구재단으로부터 4천만원(총 2년) 연구장려금 지원 확정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3년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사업에 최종 선정”
우리 캠퍼스 의료생명대학(학장 서희진) 바이오의약학과 양성빈 학생(BK21 바이오식약팀)은 한국연구재단의 '2023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 중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연구재단의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은 국내의 박사과정 학생이 학위 논문을 심도 있게 연구할 수 있도록 학생에게 지원하는 국가 지원 사업이다.
양성빈 학생은 '차세대 나노 바이오소재 개발'과 관련된 주제로 올해 해당 사업에 선정됐으며, 학생연구자로 2023년 9월부터 시작해 2025년 8월까지 약 2년간 총 4천만 원의 연구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양성빈 학생은 2023년 올해 이미 “한국을 빛낸 사람들(한빛사)”에 지도교수인 박주호 교수(건국대 바이오의약학과)와 이재현 학생(건국대 바이오의약학과 학부 4학년)과 함께 선정되어 개인적인 연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이제 박사과정 1년차인 양성빈 학생은 이미 지난 3년간 6편의 국제학술지 SCI(E)급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논문 6편 모두 국제학술지 SCI(E)급 상위 25% 이내 Q1급의 논문이며, 그 중에 주저자로 낸 논문은 4편에 달한다. 그중 가장 돋보이는 논문은 올해 Carbohydrate Polymers라는 유기화학분야(JCI 기준) 세계 1위의 저널에 게재한 논문으로, 해당 논문은 대외적으로 크게 주목받은 바 있다. 그 외에도 올해 1개, 작년 2개의 학술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개인의 우수한 연구능력을 검증받았다.
양성빈 학생은 "연구 지원을 바탕으로 더 높은 수준의 연구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국내 나노기술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자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